V8매니아 로고
V8 Mania 자료실 커뮤니티 오픈마켓

서킷 정보 게시판

국내 서킷(트랙) 정보를 공유해보세요.

Home > 커뮤니티 > 서킷 정보 게시판

인제 서킷 2번째입니다.^^ 서킷정보 게시판 -카마로ss동호회

인제 서킷 2번째입니다.^^

노현민(2바부스트)  |  조회수 :1322  |  2017-09-06 (12:53)

인제 서킷 주행 2번째 시간입니다.~
우선 서킷 이용에 필요한 모든 것들은
인제 서킷 주행 첫번째 시간에 언급한
내용들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이번에는 좀더 전문적인(전문가는 절대 아님)
내용으로 시작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인제 서킷 주행을 하는 모든 분들은
단 1초라도 줄이려 노력들을 합니다.
하지만 처음 입문하시는 분이라면 기록보다
기본기가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모든 운동도 그렇고 모든것에는 기본기가 최우선이죠^^
절대 제가 잘타서 이런 글을 쓰는게 아니고
제가 격어본 것들을 알리려 하는 것 입니다.



기록을 가장 많이 그리고 적은 비용으로 단축
할 수 있는것이 타이어라 생각을 해봅니다.
하지만 입문하시는 분이라면 타이어는 우선
순정 타이어도 충분하다 생각됩니다.
인제 서킷은 코너가 많은 서킷이라서 주행을
할때 타이어의 영향이 크게 작용합니다.

차도 완전 순정으로 자기 차의 성향을 파악
하는것도 중요하죠^^ 언더성향인지 또는
오버 성향인지, 전륜인지 후륜인지도^^
그리고 나서 하나씩 브레이크 업글 후
기록 측정하고 타이어 바꾸고 기록측정하고
하나하나 업글하는 재미와 기록을 단축하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저도 그 과정을 격으며
지금까지 주행을 하고 있습니다.^^



우선 순정으로 최대한 기록을 단축합니다.
서킷에서 CP(클리핑 보인트)를 이해하고
아웃인아웃을 잘 이용하면 최대한 기록이
단축되죠. 서킷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면
오버 스티어에 대처하는 카운터 능력도
익힐 수 있습니다. 저는 솔직히 그란을 통해
카운터 스티어를 익히는데 도움이 됬죠^^

그리고 1~3번 코너와 17번 코너가 단축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근데 여기는 고속이라

무서움.ㅜㅜ

처음부터 하이그립을 쓰게 된면 오버스티어
또는 언더스티어에 순간적인 대처 능력이
떨어질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하이그립은 테일피쉬 현상이 일반 타이어에 비해
덜하죠^^

글이 너무 길었네요. 제가 2번째 인제 서킷을
주행하는 영상 하나 올리겠습니다.


350Z 올순정, 니스모윙, 순정 브렘보
타이어 앞245 40 18 뒤245 45 18
타이어 앞 60프로 뒤 30프로
베스트랩 2분 5초 지난번보다 5초 당김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블로그를 참고하시고 문의는

http://blog.naver.com/musclenoh/221086801429




  • 이상현(모터헤드)  |  2017-09-06 13:59:41
사진안나오고 영상은 만료되었다고 나옵니다~^^
  •  노현민(2바부스트)  |  2017-09-06 19:38:13
       아.. 그렇네요..ㅜㅜ 다음부터는 따로 올리겠습니다. 올릴때 당시는 다 나왔는데.. 이상하네요ㅣ.ㅜㅜ
  • 신용선(노라)  |  2017-09-19 23:03:45
역시 서킷은 차빨;; -_-;; 무작정 따라가서 라이센스 따고 5세션 타면서 콜벳으로 베렙 1분 59초찍었는데.. 다시는 버킷 없이 5세션 안타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4세션이 한계인듯요.. 횡G 버티다 허리 끊어지는줄..
  •  노현민(2바부스트)  |  2017-09-20 00:35:27
       ㅋㅋ 순정시트에 4점식만 해도 고정 많이 되요ㅋ
  •   신용선(노라)  |  2017-09-20 00:43:56
        롤케이지 없이 4점이 되요? +_+
  •    이상현(모터헤드)  |  2017-09-20 01:28:41
  •     신용선(노라)  |  2017-09-20 01:35:17
          헐.. 대박 ㅋ
  • 원준식(슬로인패스타웃 )  |  2018-08-15 10:45:00
시진 영상 안나옴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10 [온딜카] 2018년 제2회 드래그 레이스 9월16일(일)  [1]
운영자(V8매니아) I 2018-08-20 (20:22) I 조회: 372
운영자(V8매니아) 2018-08-20 (20:22) 372
9 [온딜카] 2018년 첫 드래그 레이싱 시작합니다!! 4월29일(일)  [12]
운영자(V8매니아) I 2018-03-15 (19:40) I 조회: 1376
운영자(V8매니아) 2018-03-15 (19:40) 1376
8 ZIC Racing 트랙데이 합니다.  [6]
권태현(머슬카) I 2017-09-07 (09:19) I 조회: 1361
권태현(머슬카) 2017-09-07 (09:19) 1361
7 인제 서킷 2번째입니다.^^  [8]
노현민(2바부스트) I 2017-09-06 (12:53) I 조회: 1323
노현민(2바부스트) 2017-09-06 (12:53) 1323
6 운영자님 서킷 게시판을 잘보이게 수정 안될까요?  [1]
김재민(감자) I 2017-09-02 (09:34) I 조회: 869
김재민(감자) 2017-09-02 (09:34) 869
5 [온딜카] 9월2일 롤링, 드래그 레이싱 대회  [7]
맥스짱(서킷매니져) I 2017-08-08 (16:07) I 조회: 1515
맥스짱(서킷매니져) 2017-08-08 (16:07) 1515
4 [영암서킷] KIC 카트 스쿨 및 카트 스테이 운영 안내  [1]
맥스짱(서킷매니져) I 2017-07-30 (19:53) I 조회: 1098
맥스짱(서킷매니져) 2017-07-30 (19:53) 1098
3 [인제서킷] 인제스피디움 드리프트 이용 안내
맥스짱(서킷매니져) I 2017-07-30 (19:50) I 조회: 758
맥스짱(서킷매니져) 2017-07-30 (19:50) 758
2 [인제서킷] 인제스피디움 Club Track Day 8월15일
맥스짱(서킷매니져) I 2017-07-28 (01:20) I 조회: 870
맥스짱(서킷매니져) 2017-07-28 (01:20) 870
1 서킷정보 게시판 이용 안내  [2]
운영자(V8매니아) I 2017-07-26 (23:33) I 조회: 1399
운영자(V8매니아) 2017-07-26 (23:33) 1399




    • 1